사업소개
home   >  온해피  >  사업소개
취약계층지원
“나눔을 베푼 손에는 기쁨을, 이웃에게는 희망을”
정부 지원 정책에서 제외되어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국내 소외계층을 위한 복지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고령화와 가족해체 심화로 홀로 된 어르신들을 위해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반찬 나눔, 생필품 제공, 문화체험 프로그램 등을 지원합니다.
다문화가정지원
“일곱 빛깔 아름다운 무지개”
국내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아동들을 위한 한국어 교육, 독서지도, 멘토링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미숙한 한국어 사용과 정체성의 혼란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 아이들에게 학습지원, 정서지원, 문화지원 등을 제공하여 당당한 우리 사회의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따뜻한 그림책 도서관
- 다문화가정이 밀집된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에 <따뜻한 그림책 도서관>을 운영하여 지역 다문화아동을 대상으로 독서환경을 제공하고, 한국어교육, 멘토링 등을 지원합니다.
세계시민교육
“나는야 세계시민!”
청소년이 세계시민으로서 마땅히 누려야할 권리와 의무에 대해 이해하고, 지구촌 어려운 이웃들의 이야기를 공유하며 인권, 빈곤, 상호연계성 등을 배우는 온해피의 세계시민교육 프로그램입니다. 국내 초ㆍ중ㆍ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나눔과 봉사 실천의 중요성을 인지시키고, 지속가능개발목표(SDGs)를 함께 달성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합니다.
국제개발협력동아리
“우리가 지금 할 수 있는 일”
국내 청소년들이 전 세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지금 할 수 있는 일’을 고민하도록 하며, 이웃을 위해 할 수 있는 효과적인 양질의 봉사 프로그램을 제시합니다. 전국의 초ㆍ중ㆍ고등학교, 그리고 대학교 내에 온해피 국제개발협력동아리를 개설하여 해외 빈곤지역의 아이들을 위한 영어동화책 제작과 1:1 아동결연 ‘씨밀레 되어주기’ (씨밀레 : 영원한 친구) 활동을 지원하고, 청소년들의 봉사정신 함양과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합니다.
국제개발협력동아리 영어동화책 만들기
- 학생들의 통통 튀는 상상력으로 아프리카 아이들에게 보낼 영어동화책을 제작합니다. 스토리를 구상하고, 영어 번역, 그림과 채색활동 등 기획부터 출판까지 직접 참여합니다. 완성된 영어동화책은 아프리카 온해피 도서관에 전달됩니다.
* 동아리 참여문의 : 1800-9649
지역사회 환경개선
“우리 이웃의 터전을 가꾸는 환경개선활동”
국내의 낡고 낙후된 마을의 환경정화와 시설개보수 활동을 지원합니다. 아름다운 동네, 가고 싶은 동네를 조성하여 아이들과 주민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살아갈 수 있도록 만들어줍니다.
해외아동결연
“아이들의 성장을 함께하는 1:1 해외아동결연”
해외 지부 현장에 있는 가정 형편이 어려운 아이들을 발굴하여 한국의 후원자와 연결해 주는 ‘1:1 아동결연’ 입니다. 후원자님의 관심과 사랑으로 학교에 다닐 수 없었던 아이들이 공부할 기회를 얻고, 굶주림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아이의 성장을 지원해주는 후원자님께는 연1회 아동 성장보고서와 감사편지가 발송됩니다.
교육개발사업
“가난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교육입니다”
- 교육기관 건립
가난 때문에 학업을 중단하고 교육의 기회를 제공받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해 학교, 유치원, 어린이 도서관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아시아 101개 행복도서관 프로젝트
- 온해피는 OBS경인TV와 함께 아프리카・아시아 저개발국가 아이들을 위한 아프리카・아시아 101개 행복도서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아시아 101개 행복도서관 프로젝트’는 저개발국가에 도서관을 지어주고, 영문도서 모으기 캠페인을 통해 모아진 도서를 기증하는 온해피의 도서관 건립 프로젝트입니다.
- 교육기자재 지원
온해피에서는 전 세계 아이들이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교육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책걸상과 학습물품, 가방, 도서 등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 교육인력 파견
현지에 적절한 교육 인력을 파견하여 현지 교사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들에게는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받도록 지원합니다.
한국-몽골 리더십세미나
-300만 도시의 인천과 300만 국가 몽골
300만 인구의 도시 인천이 300만 인구의 국가인 몽골의 교육을 선도하겠다는 목표로 ‘한. 몽 리더십세미나’를 주최합니다. 온해피는 몽골 교육청과의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몽골교육의 새 물결을 만들어가고 있으며, 인천지역의 초ㆍ중ㆍ고등학교는 몽골 현지의 학교와 자매결연을 통해 한국 수업초청, 문화체험, 학생 간 홈스테이 등 몽골과 긴밀한 교류 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천, 몽골 투브 아이막(TUV AIMAC) 자매결연학교 소개
ㆍ투브 아이막 쫑머뜨 제5번 국립학교 / 신선초등학교, 부평남초등학교
ㆍ바양주르흐구 제44번 중등학교 / 논현중학교
ㆍ투브 아이막 룽솜 국립학교 / 숭의초등학교, 대청중고등학교, 동양중학교
ㆍ투브 아이막 버르노르 솜 국립학교 / 신정중학교
ㆍ몽골어요 종합학교 / 능내초등학교, 서운중학교, 작전여자고등학교
ㆍ칭겔테이구 일반교육 제17번 초둥고등학교 / 동암중학교
- 장학금지원
지역의 우수 학생들과 교사를 꿈꾸는 대학생(교육 전공생)을 선정하여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이 학업을 포기하지 않도록 독려하고, 세계를 이끄는 글로벌 인재를 키우고 있습니다.
보건의료지원
“아이들의 건강한 미래를 응원합니다.”
해외 빈곤지역의 낙후된 의료시설 및 의료진 부족에서 오는 보건위생 및 건강상태 악화 문제를 개선하고자, 전문의료인 파견과 의료인프라 구축 등의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영양분을 제대로 공급받지 못하여 면역력 저하로 각종 질병에 시달리는 아이들을 위해 의약품 및 영양제 지원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긴급구호
“도움이 필요한 곳에 가장 먼저 달려갑니다.”
전 세계 자연재해 및 대형 재난으로 인해 긴급한 도움이 필요한 피해지역과 재난 피해 주민 ㆍ아동들을 대상으로 긴급구호활동을 실시합니다. 교육, 보건의료, 인프라구축 등 재건에 필요한 다양한 복구활동을 지원하며, 긴급구호 이후의 장기 재건 계획을 수립하여 지역의 지속가능발전을 돕습니다.
현장 인큐베이팅
“지속가능한 개발을 위한 노력”
온해피는 지역의 상황에 맞는 적절하고 효과적인 개발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해외 현장을 방문하여 현지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해외봉사활동
“나를 위해, 그리고 우리를 위해”
온해피에서는 해외 현지 지부에 자원봉사자를 파견하고 있습니다. 해외자원봉사를 통해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고, 타문화를 이해함으로써 세계시민의식과 인성함양을 높이는 동시에 국제친선대사역할을 수행합니다.
해외 봉사활동가 파견
- 희망과 꿈을 전하러 갑니다.
컨테이너에 담아 보낼 수 없는 우리의 마음은 어떻게 전할 수 있을까요?
온해피에서는 한국의 청년과 어른, 학생들에게 해외 빈곤지역 자원봉사활동의 기회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재능과 역량이 효과적이고 발휘될 수 있도록, 그리고 전 세계 이웃들을 위해 올바르게 사용될 수 있도록 온해피에서 함께 하겠습니다.
* 해외봉사활동 참여문의 : 1800-9649
- 대학생 아프리카 봉사활동
매년 동계 방학에는 대학생 프로젝트 팀을 구성하여 아프리카 교육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바로가기
페이스북 바로가기
기부금연수증 발급신청
TOP
후원상담전화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