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해피란?
home   >  온해피  >  온해피란?
온해피는 세상 낮은 곳에서부터 소통합니다.
온해피는 2011년에 인천을 기반으로 시작하여 설립된 국내 자생단체로서, 국내외 빈곤지역의 교육적 혜택을 받지 못하는 아이들과 그와 더불어 사는 소외된 많은 이들과 소통하고자 합니다.
대한민국 대표 NGO, 온해피
온해피는 2017년 UN 경제사회이사회(ECOSOC)로부터 특별협의지위를 승인받은 국제교육개발 NGO입니다.
UN이 정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의 17개의 목표 중 4번째 목표인 ‘모두를 위한 포용적이고 공평한 양질의 교육보장 및 평생교육 기회 증진’을
기반으로 전 세계 빈곤지역의 여러 문제들을 해결하고자 노력합니다.
온 세상 행복을 위해 협력합니다.
온해피는 전 세계 난민, 고아, 빈민 아동들을 대상으로 교육지원, 보건의료지원, 아동결연, 긴급구호, 해외봉사단 파견 등의 개발지원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지구촌 소외된 이웃들의 인권과 생존, 권리보호를 위해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정부 및 민간기관들과 협력합니다.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사업
온해피는 국내외 소외 아동들이 교육을 통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교육기관 설립 및 기자재 지원, 교육프로그램 개발 등의 교육지원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가난으로부터 벗어나기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교육’이라는 신념 아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국제적 약속을 이행합니다.
우리 가까운 이웃과 함께하는 순수 민간단체
온해피는 지역 홀몸어르신과 다문화 아동을 포함한 국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생계지원 및 교육지원을 통해 경제적 자립을 돕고 나눔실천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이웃들과 함께 하고자 합니다.
온 세상에 행복을 전하는 온해피는 ‘생명을 살리는 위대한 약속!’을 다짐하며 2011년 국내 소외계층 및 다문화 아동 돌봄 사업을 시작으로 현재 케냐, 탄자니아, 필리핀, 캄보디아, 네팔, 몽골 등 지구촌 빈곤지역에 회원 여러분의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전하며 교육지원과 구호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회원 여러분이 실천해주신 나눔으로 지구촌의 열악하고 소외된 곳에 아름다운 변화와 기적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우리나라는 1945년 해방이후 1990년대 중반까지 해외 우방 선진국 및 국제원조기관으로부터 막대한 규모의 개발 원조를 받았습니다. 해방이후 전쟁을 겪고 가난과 질병, 굶주림으로 죽어가며 희망이 없는 삶을 살아갈 때, 여러 우방국들의 지원이 없었다면 우리는 지금 가난과 질병, 문맹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했을 것입니다. 지금도 지구촌 곳곳에 우리 이웃의 아이들은 배고픔과 질병, 문맹으로 신음하며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온해피는 외교부 소관 국제교육개발 NGO입니다. 교육ㆍ구호ㆍ개발ㆍ복지 전문기관으로써 국내 및 세계 여러 나라의 재난과 전쟁으로 발생되는 난민, 고아, 빈곤 아동들의 교육사업과 구호개발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구촌 가장 열악하고 소외된 곳에 여러분의 사랑을 전하며, 생명을 살리는 위대한 약속을 투명하고 성실하게 지켜나가는 온해피가 되겠습니다. 회원님의 가정에 아름다운 사랑과 기쁨이 넘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블로그 바로가기
페이스북 바로가기
기부금연수증 발급신청
TOP
후원상담전화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