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온해피 > 기관소개
인사말

온세상에 행복을 전하는 ‘온해피’는 ‘생명을 살리는 위대한 약속!’을 다짐하며 2011년 국내 소외계층 및 다문화 아동 돌봄 사업을 시작으로 현재 케냐, 탄자니아, 필리핀, 캄보디아, 네팔, 몽골 등 지구촌 빈곤지역에 회원 여러분의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전하며 교육지원과 구호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회원 여러분이 실천해주신 나눔으로 지구촌 열악하고 소외된 곳에 아름다운 변화와 기적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우리나라는 1945년 해방이후 1990년대 중반까지 해외 우방 선진국 및 국제원조기관으로부터 막대한 규모의 개발 원조를 받았습니다. 정부수립초기부터 50년대 말까지 식량, 비료, 의약품 등의 부족한 물품을 충당하기 위하여 수많은 나라로부터 현금지원을 받았고, 1945년부터 1980년까지 45억불의 무상원조와 158억불의 유상원조를 받았기에 본격적인 경제개발로 60년대를 거쳐 2008년까지 600억달러 70조원을 받으며 초고속 성장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해방이후 전쟁을 겪고 가난과 질병, 굶주림으로 죽어가며 희망이 없는 삶을 살아갈 때 여러 우방국들의 지원이 없었다면 우리는 지금 가난과 질병, 문맹으로부터 자유롭지 못했을 것입니다. 지금도 지구촌 곳곳에 우리이웃의 아이들은 질병과 배고픔, 문맹으로 신음하며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온해피는 외교부에 등록되어 있는 국제교육개발단체입니다. 교육, 구호, 개발, 복지 전문기관으로 국내 및 세계 여러 나라의 재난, 전장으로 발생되는 난민, 고아, 빈민 아동들의 교육사업과 구호개발을 위하여 지구촌 가장 열악하고 소외된 곳에 여러분의 사랑을 전하며 앞으로도 생명을 살리는 위대한 약속을 투명하고 성실하게 지켜나가는 온해피가 되겠습니다. 회원님의 가정에 아름다운 사랑과 기쁨이 넘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온해피 대표 배인식
T.032-422-1003 후원상담전화
후원신청하기